[지름] 아이폰 배터리 ETC

▲ 어렵게 받은 배터리.. ㅠ.ㅠ

iOS 5.01을 쓸 때 탈옥을 한 적이 있었다. 크랙앱 같은 건 안중에도 없었고, 오직 노티바의 SBsetting 때문에. 특히 wi-fi와 무음모드, 블루투스 온/오프는 정말 자주쓰는 기능인데 절차가 너무 복잡하다. 블루투스의 경우를 보면 [설정-일반-Bluetooth-변경]의 4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답답했다. 탈옥의 ㅌ자도 모르는 내가 인터넷의 바다를 유영하며 redsn0w니 winterboard니를 알아볼 땐 미추어버릴 지경이었는데 해놓고 나니 예쁘다!! +_+

그런데… 트웍이 꼬였는지 아니면 원래 상태가 안좋았는지 배터리의 광탈이 심각할 정도여서 순정으로 복원했다.(역시 안하던 짓을 하면 안되는거야...) 하지만 그래도 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아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다. 구입 후 1년이 지나도록 별 문제없이 사용해왔고, 왠지 모를 거부감이 있어 리퍼신청을 하지 않았는데 이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줄이야. 애플 공인 서비스센터에서의 교체는 가격이 88,000원이라고 하더라… =ㅁ=;; 너무 비싸서 사설업체를 알아보니 업체별로 다르지만 40,000원 정도하는 것 같았다. 이것도 왠지 비싼 것 같아 (… ) 난 비루하니까 내가 직접 교체하기로 하자는 생각에 쇼핑몰을 통해 배터리를 구입하였다. 재고부족으로 2주 넘게 기다렸지만, 서비스를 푸짐하게 넣어줘서 만족. 이제 배터리를 교체하는거다.
▲ 교체용 툴. 원래 별 드라이버만 주문했는데 배송지연으로 세트를 받았다.

드라이버로 아랫부분의 나사 두개를 풀고 뒷커버를 밀어올리니 배터리가 보였다. 배터리 단자의 연결부위 나사를 하나 더 풀고 분리. 이 때, 스파크가 튀어 잠시 얼음이 되었으나 결합해보니 별 문제는 없었다. 문제는 기존 배터리를 분리하는 것이었는데, 접착제로 붙어 있어서 빼내기가 꽤나 힘들었다. 가급적 상처없이 빼고 싶었는데 너무 힘을 주다보니 흠집이!! 어차피 안쓸꺼니 상관없으려나…
▲ 교체 직후. FUJIFILM F45fd

역순으로 조립하고 전원을 켜니 잘 된다. 이후 열흘정도 사용했는데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고, iOS 5.1을 올리니 체감사용시간이 더 길어진 것 같기도 하다. 탈옥은 한번 해봤으니 다시 할 생각은 없지만, 테마는 그렇다치고 노티바는 개선해줬으면 좋겠다. 팀 쿡느님 해주세염~.

덧글

  • 베른카스텔 2012/03/23 17:52 # 답글

    결국엔 순정으로 돌아오게 되는 진실.
  • NIZU 2012/03/23 19:47 #

    그러게요.
    튜닝의 끝은 순정~!
  • 2012/03/23 19:26 # 답글 비공개

    비공개 덧글입니다.
  • NIZU 2012/03/23 19:48 #

    ipsw파일을 받으셔서 shift+업데이트 해보세요.
    어떤 오류인지 잘 몰라서 자세히 설명드리기가 어렵네요.. ㅠ.ㅠ
  • 구라중 2012/04/17 02:16 # 삭제 답글

    배터리 어느 사이트에서 사셨는지 알수있을까요??
  • NIZU 2012/04/17 20:57 #

    G마켓에서 아이폰배터리로 검색 후 구입하였습니다.
    업체명은 폰*이구요.
댓글 입력 영역